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웨이모, 샌프란시스코 공항 시험운행 허가 받아…로보택시 확장

전자신문
원문보기
구글 웨이모

구글 웨이모


구글의 자율주행 로보택시 웨이모가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 시험 운행 허가를 획득했다.

웨이모는 16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 로보택시 시험 운행을 시작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웨이모는 샌프란시스코를 비롯해 공항 인근 지역 등에서 유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공항 운행 허가는 없었다.

웨이모는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과 협력해 상업용 로보택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본격 운행에 앞서 공항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 요원이 탑승한 채로 시험 운행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앞서 웨이모는 2022년 피닉스 스카이하버 국제공항에서 시험 운행 및 서비스 운영을 획득했고, 이달 초에는 실리콘밸리 새너제이 국제공항에서 시험 운행 허가도 확보하는 등 공항 운행을 확대하고 있다.

웨이모는 현재 피닉스와 샌프란시스코에서 실리콘밸리에 이르는 베이 지역 일부, 로스앤젤레스, 오스틴, 애틀랜타에서 운행 중으로, 로보택시 가운데 가장 넓은 지역을 커버하고 있다.


한편, 테슬라는 6월부터 오스틴에서 안전 요원이 탑승한 채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험하기 시작했고,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공항들과 운행 허가를 논의 중이다.

아마존의 자율주행차 죽스(Zoox)도 10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시승을 시작했다. 죽스는 초기에는 라스베이거스 내 리조트와 호텔, 공연장 등을 중심으로 운행한 뒤 운행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