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청송군, 감염병 재난 대응력 키운다...보건·경찰·소방 합동 훈련

메트로신문사 손기섭
원문보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생물테러 발생에 대비한 실전형 훈련을 통해 감염병 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나섰다. 군은 지난 12일 '2025년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유관기관과의 공조 체계를 재점검했다.

이번 훈련은 격년제로 운영되는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송군보건의료원이 주관하고 청송경찰서, 청송소방서 등 생물테러 대응 실무자들이 함께했다. 현장에는 보건의료원 직원들도 참여해 기관 간 협력과 실무 숙련도를 높이는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은 이론 강의와 실습을 병행해 실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질병관리청이 2023년에 배포한 생물테러 대응 지침을 토대로, 각 기관의 대응 절차와 역할 분담을 점검했고, 청송소방서 구조구급센터 대원이 레벨A 보호복의 사용법과 착탈의를 시연하며 실전감 있는 훈련을 이끌었다.

청송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감염병 대응 초기 단계의 공조 체계를 실질적으로 점검하는 동시에, 보건·경찰·소방 등 유관기관 간 대응 역량을 끌어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생물테러와 같은 감염병 재난에 대응하는 훈련은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훈련을 지속해 재난 대응 체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2. 2슈돌 쌍둥이 육아
    슈돌 쌍둥이 육아
  3. 3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4. 4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