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양구 ‘국토정중앙 하늘별 체험장’ 준공…"캠핑장 기반시설 확충"

세계일보
원문보기
양구군은 국토정중앙면 도촌리 100-3번지에서 ‘국토정중앙 하늘별 체험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서흥원 양구군수, 정창수 양구군의회 의장,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16일 양구군에서 ‘국토정중앙 하늘별 체험장’ 준공식이 열렸다. 양구군 제공

16일 양구군에서 ‘국토정중앙 하늘별 체험장’ 준공식이 열렸다. 양구군 제공


총 사업비 30억여원을 투입해 1만4513㎡ 규모로 조성된 국토정중앙 하늘별 체험장은 기존 공원 시설을 철거·정비하고 오토데크 8개, 글램핑동 5동, 주차장, 공연장, 화장실, 취사장 등을 새롭게 갖춰 기존 천문대 캠핑장 기반시설을 한층 확충했다.

‘하늘별 체험장’이라는 명칭은 국토 정중앙인 양구에서 하늘과 별을 바라보며 자연과 우주를 체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천문 교육을 접목해 군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특별한 체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군은 앞으로 관리위탁 운영자 선정 및 위탁계약을 통해 기존 국토정중앙천문대 캠핑장과 함께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국토정중앙 하늘별 체험장이 자연과 우주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배움터이자 휴식처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과 관광을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양구=배상철 기자 bsc@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2. 2김준호 김지민 각방
    김준호 김지민 각방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5. 5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