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디어만 갖고 와라”...李대통령, 이번주 청년 정책 집중

아시아투데이 목용재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이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42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

이재명 대통령이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42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


아시아투데이 목용재 기자 = 대통령실은 16일 청년들이 '아이디어'만 있어도 창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 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상호 정무수석비서관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히며 "(청년들이) 아이디어만 있어도 창업할 수 있는 나라라는 콘셉트로 행사를 가질 예정"이라며 "돈이 한푼도 없어도 금융 지원을 해주고 선배 스타트업 기업이나 인큐베이팅 전문 기관들의 지원으로 (창업을) 현실화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우 수석은 이어 "(창업이) 성공할 때까지 공간을 무료로 쓰게 해주는 콘셉트의 공간을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우 수석은 또한 오는 18일 이 대통령이 주재하는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청년들의 주거문제와 관련한 종합적인 대책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오는 19일에는 이 대통령과 2030 세대가 함께하는 타운홀미팅도 예정돼 있다.

우 수석은 "이번 주 이 대통령의 주요 일정이 전부 청년으로 짜여져 있다"며 "우리 사회 전체가 청년에게 관심을 기울일 때이고 그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기회를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수석은 이어 "정무수석실에서 청년 세대에 대한 여론 조사를 집중적으로 하고 무엇을 가장 고통스럽게 생각하는지를 추출해 낼 것"이라면서 "대통령실의 집중적인 노력의 종합 발표는 22일에 이뤄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폰세 WBC 멕시코
    폰세 WBC 멕시코
  2. 2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3. 3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4. 4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5. 5박나래 김숙 SNS
    박나래 김숙 SNS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