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미국 기준금리 결정 앞두고 숨죽인 아시아 증시 [Asia마감]

머니투데이 김종훈기자
원문보기
일본 증시 휴장...중화권 증시 "연이은 하락세, 추가 부양책 기대할 만하다"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15일(현지시간) 일본 도쿄 증시가 경로의날 공휴일로 휴장한 가운데 중화권 증시는 신중한 움직임을 보였다.

중국 본토 상하이종합지수는 전 영업일 종가 대비 0.26% 하락한 3860.50에 거래를 마쳤다. 홍콩 항셍지수는 0.22% 상승한 2만6446.56에 거래를 마감했다. 대만 가권지수는 0.46% 떨어진 2만5357.16에 장을 마감했다.

ING 이코노믹스의 린 송은 "중국 경제는 지난달 계속 하락세였다"며 "모든 지표가 시장 예측에 미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몇 달간 경기침체를 감안할 때 추가 단기 부양책을 기대할 만하다"고 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오는 16~17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가 가장 큰 변수라고 설명했다. 이번 FOMC는 미국 기준금리가 인하될 것인지, 인하 폭은 얼마나 될 것인지, 이후 연내 남은 10·12월 회의에서 추가 인하를 시사할 것인지를 지켜봐야 한다.

마이클 브라운 페퍼스톤그룹 리서치 전략가는 "앞으로 일주일 동안 증시가 크게 요동칠 수 있다"며 "연준이 매파적(긴축재정 선호) 메시지를 전달할 경우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블룸버그통신은 17일에는 캐나다 중앙은행, 18일에는 영란은행, 19일에는 일본은행이 기준금리 결정을 앞두고 있다면서 "이번주는 세계 10대 통화 중 절반에 대한 일정으로 가득 찼다"고 했다.

김종훈 기자 ninachum24@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2. 2김병기 의혹 해명
    김병기 의혹 해명
  3. 3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4. 4미쓰홍 박신혜
    미쓰홍 박신혜
  5. 5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