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똑똑한 임윤아가 해냈다…‘폭군의 셰프’ 최고 시청률 경신

OSEN
원문보기
[OSEN=민경훈 기자]  19일 오후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내 더 세인트에서 tvN새 토일드라마‘폭군의 셰프’(연출 장태유)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오는 23일 첫 방송 예정인 ‘폭군의 셰프’는 최고의 순간 과거로 타임슬립한 셰프(임윤아)가 최악의 폭군이자 절대 미각의 소유자인 왕을 만나며 벌어지는 서바이벌 판타지 로맨틱코미디 드라마이다.배우 임윤아가 기자간담회에서 머리카락을 넘기고 있다. 2025.08.19 /rumi@osen.co.kr

[OSEN=민경훈 기자] 19일 오후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내 더 세인트에서 tvN새 토일드라마‘폭군의 셰프’(연출 장태유)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오는 23일 첫 방송 예정인 ‘폭군의 셰프’는 최고의 순간 과거로 타임슬립한 셰프(임윤아)가 최악의 폭군이자 절대 미각의 소유자인 왕을 만나며 벌어지는 서바이벌 판타지 로맨틱코미디 드라마이다.배우 임윤아가 기자간담회에서 머리카락을 넘기고 있다. 2025.08.19 /rumi@osen.co.kr


[OSEN=장우영 기자] ‘폭군의 셰프’ 임윤아(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폭발적인 시청률 상승세를 이끌었다.

임윤아는 tvN 토일드라마 ‘폭군의 셰프’(연출 장태유, 극본 fGRD,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필름그리다, 정유니버스)에서 최고의 순간 과거로 타임슬립해 최악의 폭군이자 절대 미각 소유자인 왕 이헌(이채민)을 만난 프렌치 셰프 ‘연지영’으로 분해 열연을 펼치고 있다.

지난 8화에서 연지영은 첫 번째 경합에서 사용할 비장의 무기였던 고춧가루가 사라지자 망연자실했지만 이내 숨을 고른 뒤 이 시대에는 존재하지 않는 맛을 다시 구상,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쌀머루주를 활용한 비프 부르기뇽을 선보이면서 명나라 사신 우곤(김형묵)의 입맛을 흔들었다.

경합 점수가 발표 나기 전, 연지영은 예리한 추리로 명나라 숙수 아비수(문승유)가 자신이 준비한 고춧가루를 사용했고 그 배후에 제산대군(최귀화 분)이 있었다는 사실을 밝혀냈지만, 연지영 역시 재료를 지켜내지 못한 책임을 언급하며 경합은 결국 무승부로 끝이 났다.

이어진 두 번째 경합에서 메인 메뉴로 북경오리를 선택한 연지영은 손이 성치 않아 길금(윤서아)의 도움을 받고, 강목주(강한나)의 협박에 시달리는 맹숙수(홍진기)의 사정을 알게 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집중력으로 요리를 완성, 이헌과 우곤으로부터 ‘천하일미’라는 찬사를 얻고 점수 발표를 앞둔 채 엔딩을 맞이하면서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방송 화면 캡처

방송 화면 캡처


이 과정에서 임윤아는 중요한 재료가 사라져 망연자실한 순간부터 다시 호흡을 가다듬고 새로운 조리법을 떠올리며 현명하게 대처하는 모습, 자신감 있게 숙수들을 이끄는 리더십까지 감정의 굴곡을 하나의 흐름처럼 이어내는 세밀하면서도 견고한 연기력으로 장면에 대한 몰입을 극대화했다.


특히 임윤아는 극 전반에 걸친 요리 경합 장면 하나하나를 특유의 섬세한 호흡과 자연스러운 표현력으로 긴장감 있게 쌓아 올려 시청자들의 시선을 끝까지 붙들었으며, 실제로도 대역을 최소화해 요리 과정을 직접 소화하는 진심으로 캐릭터에 대한 설득력을 더욱 높였다.

한편 ‘폭군의 셰프’ 8화는 임윤아의 호연에 힘입어 전국 15.4%, 최고 17.4%, 수도권 15.8%, 최고 18.1%(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해 자체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으며 매주 토, 일 밤 9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