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힘, 신임 대변인단 9명 인선…'패널 인증제' 시행 차원인 듯

연합뉴스 노선웅
원문보기
대변인 4명·미디어 대변인 5명…손범규·손수조 등 포함
발언하는 장동혁 대표(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5일 부산 수영구 남천동 부산시당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9.15 handbrother@yna.co.kr

발언하는 장동혁 대표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5일 부산 수영구 남천동 부산시당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9.15 handbrother@yna.co.kr



(서울=연합뉴스) 노선웅 기자 = 국민의힘이 15일 당 대변인 4명과 미디어 대변인 5명 등 신임 대변인단을 임명했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부산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비공개 사전 회의를 거쳐 대변인 임명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변인으로는 ▲ 김효은 전 경기 오산시 당협위원장 ▲ 손범규 인천 남동구갑 당협위원장 ▲ 이충형 전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 ▲ 조용술 경기 고양시을 당협위원장 등 4명이 임명됐다.

미디어 대변인으로는 ▲ 김기흥 인천시 연수구을 당협위원장 ▲ 박민영 전 대변인 ▲ 손수조 정책연구원 리더스 대표 ▲ 이재능 전 부대변인 ▲ 이준우 미디어특별위원회 위원 등 5명이 발탁됐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번 임명과 관련해 "방송과 함께 미디어 노출이 많은 대변인(미디어 대변인)은 상근하기보단 방송과 라디오 등 미디어에 집중적으로 투입해서 당의 입장을 신속하게 전달하려는 취지"라며 "당 대변인 4명은 상근하면서 당 입장을 논평을 통해 전달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임기는 6개월"이라며 "평가가 좋으면 연장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신임 대변인단 임명은 장동혁 대표가 언급한 '패널 인증제' 시행 차원으로 보인다.

장 대표는 지난 5일 연합뉴스 인터뷰에서 "방송에서 의견을 가장해 당에 해를 끼치는 발언을 하는 것도 해당 행위"라며 "이분이 국민의힘을 공식적으로 대변하는 분임을 알리는 패널인증제도를 시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buen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은혜 안성기 애도
    박은혜 안성기 애도
  2. 2이재명 리창 한중관계
    이재명 리창 한중관계
  3. 3아모림 경질 맨유
    아모림 경질 맨유
  4. 4같이 삽시다 싱글맘
    같이 삽시다 싱글맘
  5. 5쿠팡 산재 은폐
    쿠팡 산재 은폐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