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다음달 15일부터 65세 이상·고위험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아시아경제 조인경
원문보기
질병청, 신규 LP.8.1 백신 사용
어르신은 인플루엔자 동시 접종 권고
질병관리청은 65세 이상, 면역저하자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다음 달 15일부터 내년 4월30일까지 2025-2026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접종은 코로나19 고위험군의 중증화 및 사망 예방을 위해 지난 절기와 동일한 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 및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를 대상으로 신규 백신인 LP.8.1 백신으로 접종한다.

대상별로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10월15일 75세 이상을 시작으로 연령대별 순차적 접종을 시작하며 동일한 일정에 인플루엔자 백신을 동시 접종받을 수 있다. 생후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와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도 같은 날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접종에는 LP.8.1 백신 530만회분이 활용되며, 이전 절기와 동일하게 1회 접종으로 완료된다. 다만, 12세 미만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의 경우 이전 접종력에 따라 1회 또는 2회 접종이 필요하므로 의료진과 상담 후 접종해야 한다.

아울러 65세 이상은 인플루엔자(독감)와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에 모두 해당하는 만큼 올겨울을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 접종 기관을 방문할 때 편리하게 한 번에 동시 접종받을 것을 질병청은 권고했다.

25-26절기 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위탁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동시 접종이 가능한 위탁의료기관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거나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종할 때는 접종 대상자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등본이나 국민건강보험증 등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접종 후에는 20~30분간 접종 기관에 머물러 이상 반응을 관찰한 후 귀가해야 한다.



임승관 질병청장은 "매년 코로나19 유행 변이가 달라지므로, 65세 이상 어르신과 생후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 및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는 최근 유행 변이에 효과적인 신규 백신으로 접종하기를 적극 권고한다"며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한 번 방문으로 편리하게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백신을 동시에 접종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주빈 스프링 피버
    이주빈 스프링 피버
  2. 2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5. 5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