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교육·여가장관 등 임명장 수여…1기 내각 완성

뉴스1 이기림 기자
원문보기

취임 100여 일 만에 국무위원 구성 완료



이재명 대통령. (이재명 대통령 SNS. 재판매 및 DB 금지) 2025.9.13/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이재명 대통령. (이재명 대통령 SNS. 재판매 및 DB 금지) 2025.9.13/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15일 논란을 딛고 취임한 최교진 교육부 장관 등 국무위원 및 장관급 인사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다. 이로써 이재명 정부 1기 내각이 완성됐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임명장 수여식을 열고 신임 인사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한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최교진 교육부 장관 △원민경 여성가족부 장관 △차정인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 △주병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이억원 금융위원회 위원장 △이석연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 △김진애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김호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임명장을 받는다.

이 대통령은 임기 초 19개 부처 장관을 지명했었으나, 교육부 장관과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낙마하면서 내각에 공백이 있었다.

최교진 장관과 원민경 장관이 추후 지명됐으나, 최 장관을 둘러싸고 막말·음주운전·학생폭행 등 논란이 불거지며 임명이 지연됐다.

그러나 이 대통령 취임 100여 일 만에 초대 내각 구성이 완료되면서, 새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 및 국정과제 이행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장관급 위원장인 이억원 금융위원장,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도 각각 부동산 투기 의혹 및 세금 탈세 의혹으로 국회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불발됐으나,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이 대통령이 재송부를 요청한 데 이어 임명을 강행했다.

lgir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준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준결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아시안컵 강상윤 부상
    아시안컵 강상윤 부상
  4. 4한동훈 이호선 고소
    한동훈 이호선 고소
  5. 5그린란드 매입
    그린란드 매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