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킥오프 52초 만에… 손흥민 2호골 ‘찰칵’

세계일보
원문보기
MLS 새너제이전 LAFC 완승 이끌어
손, 이적 5경기 만에 3번째 공격포인트
손 인기에… 원정에도 구장 ‘최다 관중’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를 떠나 미국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LA) FC에 둥지를 튼 손흥민이 시즌 2호포를 터트렸다. 손흥민은 이적 후 5경기에서 세 번째 공격포인트를 작성하며 팀에 완전하게 녹아든 모습을 보여줬다.

손흥민은 1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 리바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새너제이 어스퀘이크스와 MLS 정규리그 원정경기에 전방 공격수로 출전해 선제골을 터트리며 팀의 4-2 완승에 힘을 보탰다. 경기 전부터 ‘손흥민 효과’가 나왔다. 리바이스 스타디움에는 손흥민을 보기 위한 팬들이 몰렸고 관중석 곳곳에는 태극기가 펄럭였다. 이날 경기에는 5만978명이 들어차 새너제이 구단 한 경기 최다 관중 신기록이 작성됐다.

미국프로축구 LA FC 손흥민이 1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 리바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새너제이 어스퀘이크스와 원정경기에서 전반 52초 선취골을 터트린 뒤 세리머니를 선보이고 있다. 샌타클래라=로이터연합뉴스

미국프로축구 LA FC 손흥민이 1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 리바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새너제이 어스퀘이크스와 원정경기에서 전반 52초 선취골을 터트린 뒤 세리머니를 선보이고 있다. 샌타클래라=로이터연합뉴스


손흥민은 경기 시작 휘슬이 불린 지 52초 만에 득점포를 가동하며 성원에 보답했다. LAFC는 초반부터 차근차근 공격을 전개했다. LAFC 마르코 델가도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공이 아르템 스몰랴코우를 거쳐 손흥민에게 전달됐다. 페널티박스 오른쪽으로 쇄도하던 손흥민은 기다렸다는 듯 오른발 슛으로 연결해 새너제이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관중석으로 달려가 ‘찰칵 세리머니’를 펼쳤다. 시즌 2호골이자 세 번째 공격포인트였다.

지난달 LAFC에 입단하며 미국 무대를 밟은 손흥민은 두 번째 경기였던 지난달 17일 뉴잉글랜드 레볼루션전에서 첫 도움을 기록했고, 일주일 뒤인 24일 댈러스와 경기에서 그림같은 프리킥으로 데뷔골을 터트린 바 있다. 미국·멕시코와 A매치 2연전에서 2골 1도움으로 맹활약했던 손흥민은 이번 골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LAFC는 전반 9분과 12분 데니스 부앙가가 연속골을 넣으며 흐름을 주도했다. 전반 18분 새너제이 프리스턴 저드에게 만회골을 내주면서 3-1로 전반을 마쳤다. 추가골은 손흥민이 후반 35분 교체된 이후 나왔다. 후반 42분 부앙가가 또다시 이날 경기 세 번째 득점을 기록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후반 45분 LAFC 수비수 세르히 팔렌시아가 자책골을 넣었지만 승리에 영향을 주지 못했다.

이날 승리로 LAFC는 12승8무7패(승점 44점)로 서부 콘퍼런스 5위에 오르게 됐다. 손흥민 입단 후 팀은 2승2무1패를 기록 중이다. 손흥민은 “동료들과 호흡이 맞다 보니 팀 전체가 경기를 지배했다는 느낌을 줬다”며 “스스로 팀에 빠르게 적응했음을 보여줘 기쁘다”고 웃었다.


스티브 체룬돌로 LAFC 감독은 “대표팀에서부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던 손흥민의 이날 활약도 무척 만족스럽다”며 “특별한 변화가 없이도 손흥민 존재로 팀 전체적인 경기력이 좋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손흥민은 경험과 기술을 모두 가진 선수”라며 “손흥민은 경기를 단순화시키는 재능을 가졌고 또 동료들에게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힘을 불어넣고 있다”고 칭찬했다.

정필재 기자 rus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2. 2김시우 우승 경쟁
    김시우 우승 경쟁
  3. 3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4. 4김민재 뮌헨 패배
    김민재 뮌헨 패배
  5. 5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