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양치승, 억대 전세 사기에도 환불 절차⋯"회원들에 피해 가면 안돼"

이투데이
원문보기

헬스 트레이너 양치승이 헬스장 폐업 위기에도 환불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13일 양치승의 유튜브 채널에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헬스장을 폐업하는 양치승의 일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양치승은 “체육관이 얼마 남지 않아 회원분들 환불을 위해 돈이 필요했다”라며 그동안 타던 차를 정리했다.

양치승은 “차도 제 것이 아니라 회원님들 돈으로 산 거라 생각한다. 그 돈을 돌려드리는 게 맞다”라며 “회원분들께 피해가 가면 안 되니까 끝까지 책임지고 가는 게 최소한의 도리”라고 전했다.

최근 양치승은 임대업자의 임대 사기로 25년간 이어오던 체육관 사업을 접어야 했다. 피해 금액만 약 5억, 설비비용을 합하면 10억원이 넘는 피해를 입었다.

양치승은 해당 건물에 2019년 입주했다. 하지만 지난 2022년 11월, 느닷없이 강남구청으로부터 퇴거 명령을 받았다. 기부채납 조건으로 지어져 20년 무상 이용 후 운영권을 구청에 넘겨야 하는 건물이었던 것.


하지만 임대업자는 이를 양치승에게 알리지 않았고 보증금 역시 돌려주지 않은 상태다. 양치승은 이에 전세 사기임을 주장했으나 강남구청은 양치승을 상대로 건물 인도 소송을 냈고 법원 역시 구청의 손을 들어주었다.

하루아침에 사업을 접게 된 양치승은 그럼에도 회원들에게 환불을 완료하기 위해 차를 파는 등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피해를 본 입장에서 정말 대단하다”, “쉽지 않았을 텐데 대단한 결정”, “잘 해결되길 바란다”라고 응원했다.

[이투데이/한은수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