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스포츠클라이밍 정지민, 구이양 스피드 월드컵 은메달 획득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대한산악연맹 제공

사진=대한산악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정지민이 '2025 IFSC 클라이밍 구이양 스피드 월드컵'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정지민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중국 구이양에서 열린 대회에서 여자 스피드 부문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서울 세계선수권대회 전 마지막 월드컵이었다. 예선에서 3위로 결승에 진출한 정지민은 16강, 8강, 4강을 차례로 승리하며 올랐다. 그리고 중국 선수와의 1-2위전에서 0.06초 차이로 은메달을 차지했다.

정지민은 이번 시즌 리드 월드컵 시리즈를 최종 5위로 마무리했다.

정지민은 "0.06초 차이로 아쉽게 2위를 했지만, 최선을 다했다"며, "다음 주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스피드 선수단은 ▲여자 부문 정지민(2위), 성한아름(19위), 피예나(22위), 황지민(23위), 윤다솜(26위), ▲남자 부문 정용준(25위), 최종빈(27위), 조진용(31위), 이용수(42위)로, 모두 최선을 다해 경기를 마쳤다.

한편,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2025 IFSC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 파라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에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약 1000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리드, 볼더, 스피드, 파라(장애인)클라이밍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대회는 서울 올림픽공원 한얼광장에서 예선이 진행되며, 준결승과 결승은 KSPODOME에서 열릴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