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손현보 교회' 간 장동혁 "종교탄압" 주장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박희영 기자
원문보기
핵심요약
부산 세계로교회 찾아 정부 비판…"반인권·반문명·반법치 문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4일 오전 부산 강서구 세계로교회 예배에 참석 하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4일 오전 부산 강서구 세계로교회 예배에 참석 하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4일 최근 구속된 손현보 목사가 담임 목사로 있는 부산 세계로교회를 방문해 손 목사를 두둔하며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에서 일어난 종교 탄압"이라고 주장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첫 부산 방문 일정으로 세계로교회 예배에 참석하며 "2025년 대한민국에서 종교 탄압을 막는 것이 제 소명이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손 목사 구속은 개인에 대한 것이 아니라 모든 종교인에 대한 탄압"라고 말했다.

이어 "헌법이 생긴 이래 이런 혐의로 종교 지도자를 구속한 예는 없었을 것"이라며 "이는 반인권·반문명·반법치·반자유민주주의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손 목사는 올해 4월 부산교육감 재선거와 21대 대선 당시 특정 후보를 지지하고 사전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지난 9일 경찰에 구속됐다. 그는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하기도 했다.

장 대표는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내란특별재판부 설치를 옹호하며 사법개혁을 '사법부가 자초했다'고 표현한 데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나 정 대표의 사법부에 대한 인식은 북한이나 중국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사법부가 이 상황에서 벗어나려면 멈춰선 (이 대통령의) 5개의 재판을 신속히 재개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장 대표는 이후 가덕신공항 현장 방문, 유엔기념공원 참배, 부산 청년 간담회 등의 일정을 이어간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2. 2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3. 3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4. 4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5. 5손담비 이사 준비
    손담비 이사 준비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