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文환대’ 이낙연 사진 올리자… 이언주 “이재명 못 잡아먹어 안달”

동아일보 박성진 기자
원문보기
새미래민주당 이낙연 상임고문이 공개한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 예방 모습. 페이스북 캡처

새미래민주당 이낙연 상임고문이 공개한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 예방 모습. 페이스북 캡처


새미래민주당 이낙연 상임고문이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

이 상임고문은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추석 인사를 겸해 아내와 함께 평산으로 가 문 전 대통령 내외분을 찾아뵈었다”며 문 전 대통령 내외와 함께 활짝 웃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또 “근황과 지난 일, 막걸리 얘기 등 여러 말씀을 나눴다”며 “내외분께선 매우 건강하게 지내시며 여기저기 의미 있는 곳에 다니고 계셨다”고 전했다.

이같은 사진이 공개되자 더불어민주당 내에선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않았다.

민주당 이언주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서 이 상임고문을 향해 “오래전부터 이재명 대통령을 못 잡아먹어서 안달 난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러면 세상이 당연히 정치적 해석을 할 것임을 알 터인데 굳이 저렇게 환대하는 사진을 공개할 필요가 있었는지 이해가 안 간다”고도 했다.


이 최고위원은 또 “(윤석열 전) 대통령이 친위 쿠데타로 헌법 질서를 위반하면서 파면돼 치른 지난 대선에서 내란에 동조한 김문수 후보를 지지 선언한 것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상임고문은 문재인 정부에서 초대 국무총리를 지냈다. 2021년 대선 경선에서 이재명 당시 후보와 경합해 패배한 후 지난해 1월 민주당을 탈당해 새미래민주당을 창당했다.

21대 대선에서는 “괴물 독재국가의 출현을 막고 희망의 제7공화국으로 함께 건너가자”며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지지 연설을 했다.

박성진 기자 psjin@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준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준결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아시안컵 강상윤 부상
    아시안컵 강상윤 부상
  4. 4한동훈 이호선 고소
    한동훈 이호선 고소
  5. 5그린란드 매입
    그린란드 매입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