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치적 해석 알면서"…이언주, 이낙연 만난 文 향해 "이해 안 간다"

파이낸셜뉴스 한승곤
원문보기
[서울=뉴시스]12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 부부와 이낙연 전 국무총리 부부가 환담을 나누는 모습. (사진 =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 SNS 캡처) /사진=뉴시스

[서울=뉴시스]12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 부부와 이낙연 전 국무총리 부부가 환담을 나누는 모습. (사진 =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 SNS 캡처)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4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를 향해 “좌우를 막론하고 앞으로 국민들이 이낙연을 그리워하거나 선택할 일은 절대 오지 않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 전 총리와 만난 사진이 공개된 문 전 대통령을 향해서도 “이해가 안 간다”고 지적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 전 총리가 왜 갑작스레 정치를 행보를 하는지 이해가 안 간다. 정치적으로도, 인간적으로도, 능력으로도 평가가 끝났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번 대선이 어떤 대선이었나? 대통령이 친위 쿠데타로 헌법질서를 위반해 파면돼 치른 대선 아닌가? 돕지는 못해도 가만 있어야지 내란에 동조한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를 지지 선언한 걸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라며 “아무리 자기애가 강해도 그렇지, 어찌 헌법질서 파괴자를 두둔한단 말인가? 형편없는 행동”이라고 힐난했다.

이 최고위원은 문 전 대통령을 향해서도 ”오래전부터 이재명 대통령을 못 잡아먹어서 안달 난 이 전 총리를 만나시면 세상이 당연히 정치적 해석을 할 것임을 알 터인데, 굳이 저렇게 환대하는 사진을 공개할 필요가 있었는지 이해가 안 간다“고 성토했다.
#문재인 #이낙연 #이언주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2. 2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3. 3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4. 4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5. 5손담비 이사 준비
    손담비 이사 준비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