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한줄읽기] ‘제임스’ 외

조선일보 조선일보
원문보기

●제임스(퍼시벌 에버렛 소설)=마크 트웨인 소설 ‘허클베리핀의 모험’ 속 흑인 노예 ‘짐’에게 입체적인 인격을 부여해 현대의 관점에서 재해석했다. 2024년 전미도서상, 2025년 퓰리처상 등 5개 문학상 수상작. 문학동네, 1만7500원.

●다섯 살 그림책(한미화·황유진 지음)=어린이책 평론가와 그림책 번역가인 저자들이 그림책 전문가이자 양육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의 연령 및 발달 단계에 맞춘 그림책 독서법을 제안한다. 그림책 스테디셀러 200선을 함께 소개한다. 열린어린이, 1만8000원.

●팔자를 고치다(조용헌 지음)=사주명리학자인 저자가 도사들은 어떤 방식으로 예언을 하는지, 무당은 어떤 원리로 길흉화복을 점치는지, 과연 관상과 손금이 사람의 운명을 좌우하는지 등을 설명한다. 삼인, 1만9000원.

●전통 미술의 상징 코드(허균 지음)= ‘K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까치호랑이 그림은 벽사(辟邪)의 의미가 있는 부작화(符作畵)다. 용맹한 호랑이는 사악한 것을 몰아낸다 여겨졌다. 미술사 연구자가 풀어낸 옛 그림 속 상징. 돌베개, 2만2000원.

●K-POP 이해하기(박정빈 지음)=K팝에 대한 전반적인 배경지식과 팬덤의 ‘덕질’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개론서. K팝의 음악, 안무, 산업구조, 기획사 비즈니스는 물론이고 팬들의 조공 문화까지 K팝 관련 지식을 13가지 키워드로 분류했다. 코리아다이브, 1만4000원.

●도리스 위시먼의 영화들(알리시아 코즈마·핀리 프라이버트 외 지음)=세계 최초의 여성 성인 영화감독인 도리스 위시먼의 영화 세계를 조명한다. 성애 영화지만 ‘섹스의 부재’를 그려내며 여성주의를 발현했다고 평가한다. 교유서가, 2만8000원.


●나는 내 상사가 대장이면 좋겠다(데니스 뇌르마르크·크리스티안 그뢰스 지음)= ‘가짜 노동’ 저자인 덴마크 인류학자 등이 “자유·평등·조화의 리더십만이 리더십 위기 시대의 해법”이라고 말한다. ‘진짜 리더’는 경청하고, 공감하는 사람이라 강조한다. 자음과모음, 2만2000원.

●버드와처(변영근 그림책)=수채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탐조인인 저자가 도쿄에서 코로나 팬데믹을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고립된 청년이 새를 관찰하며 내면의 변화를 맞는 이야기를 펼친다. 글자 없이 그림이 모든 걸 말하는 책. 사계절, 2만1000원.

[조선일보]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3. 3유재석 이이경 논란
    유재석 이이경 논란
  4. 4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5. 5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