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경북대사범대부설초,'아시아 IB 교원' 정기 워크숍 연다…내년 3월

뉴시스 박준
원문보기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가 내년 3월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IB 아시아·태평양(IBAP) 정기 워크숍 개최교로 선정됐다.

12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IB 워크숍은 특정 학교 요청으로 개설되는 리퀘스트 워크숍과 IB 본부가 일정과 장소를 지정하는 정기 워크숍으로 구분된다.

이번 경대사대부초에서 열리는 워크숍은 IBAP 지역 교원들이 참여하는 정기 워크숍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IB 학교 증가에 따른 한국어 과정 연수 수요를 충족시키고 대구지역 IB 교육의 위상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IB 워크숍은 교사와 학교 리더의 IB 교육과정 이해도 향상과 교수·학습 및 평가 역량 개발을 위한 국제 연수 프로그램이다.

카테고리 1(기초), 2(운영 심화), 3(전문 주제)로 단계별 구성되며 전 세계 교원들이 동일한 기준으로 학습하고 협력하는 IB 교육의 핵심 플랫폼 역할을 한다.


내년 3월 개최를 준비 중인 워크숍은 PYP, MYP DP 등 IB 전 과정을 포괄하는 총 23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수업 설계부터 리더십 역량 강화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한국어 과정과 영어 과정을 병행 운영한다.

특히 경대사대부초는 2021년 국공립학교 최초로 IB 월드스쿨 인증을 받았으며 공교육 내 IB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제시하며 국내 IB 교육을 선도해 왔다.

이번 워크숍 개최를 통해 교원들에게 국제적 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교육 현장에서 교원 전문성 개발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윤정희 교장은 "이번 워크숍은 교사들의 전문성 개발뿐 아니라 국내 IB 학교 성장과 확산을 촉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교육 속 IB 교육의 모범 사례로서 전국 교원의 IB 역량 강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2. 2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3. 3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4. 4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5. 5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