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슈주' 최시원, 총격 사망 찰리 커크 추모⋯게시글 돌연 삭제한 이유는?

이투데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그룹 슈퍼주니어 최시원이 총격으로 사망한 찰리 커크를 추모했다가 삭제했다.

11일 최시원은 자시느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REST IN PEACE CHARLIE KIRK(찰리 커크, 편히 잠드소서)”라는 글이 담긴 사진으로 고인을 추모했다.

해당 사진은 같은 날 총격으로 사망한 찰리 커크를 추모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배경음악으로는 미국 유명 CCM 가수 로렌 대이글의 곡 ‘Rescue’가 삽입됐다.

이에 그치지 않고 최시원은 고인이 가족과 함께한 사진을 올리며 추모를 이어갔다. 해당 사진에는 “Well done, good and faithful servant(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라는 성경 문구가 담겼다.

하지만 해당 추모는 게시 후 몇 시간 만에 삭제되며 궁금증을 안겼다. 고인의 사망이 전 세계적으로 충격을 안긴 만큼 최시원 역시 조심스러움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찰리 커크는 이날 유타 밸리 대학교 행사에서 괴한이 쏜 총에 맞아 사망했다. 이는 당시 현장에 있던 이들이 촬영한 영상이 SNS 등을 통해 퍼지며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경찰은 현장에서 용의자로 추정되는 인물을 체포해 조사를 진행했으나 현재는 석방됐다. 찰리 커크는 생전 미국 내 총기 규제를 반대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찰리 커크는 보수 청년단체 ‘터닝포인트 USA’ 창립자로 트럼프 대통령의 재집권에 상당한 역할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14일까지 추모를 위한 조기 게양을 지시했다.

[이투데이/한은수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손흥민 동상
    손흥민 동상
  3. 3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4. 4이태석 프리킥 골
    이태석 프리킥 골
  5. 5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