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 대통령 '통신사 해킹' 대응 당부…"소 잃고도 외양간 안 고치면 더 심각"

연합뉴스TV 이다현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 수석보좌관회의 주재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2025.9.11
    xy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 수석보좌관회의 주재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2025.9.11 xy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생활비 절감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11일) 오후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점을 또 경신했지만 국민 삶이 여전히 팍팍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실질적 민생 회복의 첫걸음은 가계 생활비 부담을 더는 것"이라면서 주거와 교통, 양육과 교육 등 7대 핵심 민생 부문에 대한 과감한 생활비 절감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 대통령은 초등학생을 상대로 한 납치·유괴 사건이 잇따르는 데 대한 신속한 수사와 철저한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민 안전에 대해서는 과잉 대응이 안 하는 것보다 100배 낫다. 관련 부처는 말이 아닌 즉각적인 행동 실천으로 국민 신뢰 회복에 나서야 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통신사 소액 해킹 사건을 은폐하거나 축소했다는 의혹을 밝혀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소를 잃는 것도 문제지만 소 잃고도 외양간조차 안 고치는 것은 더 심각한 문제"라며 "기업은 보안 투자를 혹시 불필요한 비용이라고 생각하지 않는지 한번 되돌아봐야 될 것 같다. 정부도 이 보안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에 힘을 모아 달라"고 했습니다.

#이재명대통령 #통신사해킹 #코스피 #초등생납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다현(ok@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