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최대 30만원 '상생페이백' 15일부터 신청

아시아투데이 김지항
원문보기


지난해 카드 소비 기준
증가액 20%까지 환급

정부가 22일부터 '상생페이백' 사업을 시행한다. 사진은 손님으로 붐비는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연합

정부가 22일부터 '상생페이백' 사업을 시행한다. 사진은 손님으로 붐비는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연합



아시아투데이 김지항 기자 = 정부가 지난해보다 카드 사용액이 늘면 최대 30만원을 환급해주는 '상생페이백'사업을 22일부터 시행한다.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시작된다.

11일 중소기업벤처부와 금융업계에 따르면 '상생페이백'은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한 신용카드 9~11월 월별 소비액이 지난해보다 늘었을 경우 증가액의 20%까지 환급해주는 사업이다. 월 최대 10만원씩, 3개월간 총 3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백화점, 아웃렛,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대형 전자제품 등 직영매장, 대기업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에서 사용한 금액은 제외된다. 지난해 월평균 카드소비 실적은 상생페이백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환급은 전통시장과 상점가 등에서 쓸 수 있는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이뤄지며, 전국 가맹점 13만여 곳에서 쓸 수 있다. 9월 사용분에 대한 페이백은 10월 15일에, 10월과 11월 사용분은 각각 다음달 15일에 지급된다.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상생페이백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전통시장 상인회나 소상공인지원센터, 은행 창구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첫 주에는 시스템 과부하 방지 차원에서 5부제를 적용한다.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15일에는 '5', '0'일 때만 신청 가능하고, 20일부터 제한이 풀린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