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전북 진안군, 해외여행 시 예방수칙 준수 당부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원문보기
니파바이러스 법정 감염병 신규 지정
전북 진안군이 군민을 상대로 해외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최근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이 제1급 감염병 및 검역 감염병으로 신규 지정됨에 따른 것이다.
진안군 청사 전경. 진안군 제공

진안군 청사 전경. 진안군 제공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은 박쥐·돼지 등 동물 매개 또는 감염자와의 접촉으로 전파될 수 있으며, 고열·호흡기 증상, 뇌염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치명률이 높은 감염병으로 알려져 있다.

과일박쥐 서식 구역 내 아시아 국가들에서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 인도와 방글라데시에서 환자 발생이 보고돼 있어 해당 국가 방문 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군은 동남아시아 지역(인도,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등)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군민들에게 ▲아픈 동물(특히 박쥐, 돼지)과 접촉하지 않기 ▲생 대추야자 수액 등 음료나 바닥에 떨어진 과일 섭취 삼가기 ▲ 아픈 환자의 혈액이나 체액 등 직접 접촉 피하기 ▲ 비누와 물로 30초 이상 손 씻기 생활화하기 ▲ 고열·기침 등 호흡기 증상 발생 시 즉시 의료기관 방문 및 해외 여행력 알리기 등의 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문민수 진안군보건소장은 "니파바이러스는 치명률이 높지만, 개인위생 준수와 위험지역에서의 예방 행동만으로도 충분히 감염을 막을 수 있다"며 "군민께서는 해외여행 시 예방수칙을 잘 준수해주시고, 귀국 후 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보건소나 의료기관에 알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4. 4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5. 5임성근 셰프 식당 해명
    임성근 셰프 식당 해명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