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리복, 카키스와 협업한 '클럽C 리벤지' 한정판 출시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김민철 기자] [포인트경제]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빈티지 아메리칸 캐주얼을 기반으로 한 패션 편집숍 카키스(Khakis)와 협업해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의 테마는 'Street Smarts'로, 리복의 스포티한 무드와 카키스의 80~90년대 스트리트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단순한 거리 문화를 넘어 오랜 시간과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스타일을 구축한 이들을 위한 컬렉션이다.

라인업은 의류, 모자, 신발로 구성됐다. 리복의 90년대 아카이브를 재해석한 아노락, 그래픽 티셔츠, 밴드 쇼츠, 나일론 캡 등은 자연스러운 워싱과 볼드한 로고, 빛 바랜 컬러감으로 빈티지한 무드를 극대화했다.

협업의 하이라이트는 리복의 대표 헤리티지 스니커즈 '클럽C 리벤지(Club C Revenge)'다. 1985년 출시된 오리지널 '클럽C 85'의 심플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카키스만의 그래픽과 빈티지 디테일인 누벅, 크랙 레더, 스티치를 더해 완성했다. 내부 라이닝에는 카키스 특유의 그래픽이 삽입돼 협업 제품만의 소장 가치를 높였다.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클럽C 85'는 1985년 테니스 코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Club Champion'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리복은 '클럽C 85'의 40년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컨템포러리 브랜드와 협업을 활발히 이어왔다. 프리미엄 라인인 '클럽C LTD', '클럽C 85 나일론', '클럽C 엑스트라' 등은 한국 시장의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해 전략적으로 선보였다. 또한 국내 팬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다채로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며 새로운 문화적 흐름을 주도했다.

이번 콜라보 컬렉션은 9월 12일부터 리복 롯데월드타워몰 매장, 리복 공식 온라인스토어, 29CM, LF몰, 카키스 성수·연희 스토어 등에서 판매된다.


협업을 기념한 화보도 공개됐다. 90년대 빈티지 리복 특유의 스포티함과 카키스의 캐주얼 무드를 일상적인 공간에서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냈다. 따뜻한 컬러 톤과 자연스러운 연출을 통해 'Street Smarts' 테마를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제품의 디테일과 스타일링 룩북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리복은 1895년 영국에서 육상 선수로 활동하던 조셉 윌리엄 포스터(Joseph William Foster)가 세계 최초로 스파이크 러닝화를 개발하면서 설립한 브랜드다. LF는 2022년 10월부터 리복의 국내 유통을 맡아 대대적인 정비를 통해 국내 시장 내 리복을 '토탈 스포츠 브랜드'로 리빌딩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2. 2서서아 포켓볼 세계선수권
    서서아 포켓볼 세계선수권
  3. 3용인FC 김민우 영입
    용인FC 김민우 영입
  4. 4배드민턴 세계 1위
    배드민턴 세계 1위
  5. 5통일교 특검법 협의
    통일교 특검법 협의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