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김재원 “제발 그리 됐으면? 정청래가 ‘2찍’ 41% 사람 취급 안해 그런 것”

한겨레
원문보기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연합뉴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연합뉴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11일 ‘노상원 수첩’의 정치인 제거, 사살 계획과 관련해 ‘제발 그렇게 했으면 좋았을걸’이라고 언급한 송언석 막말과 관련해 “지금 이 순간에도 제발 그리됐음 좋겠다 생각하는 사람이 한 두 사람이겠냐”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노상원 수첩이 현실로 성공했다면 이재명 대통령과 저 정청래도 이 세상 사람 아니었을 겁니다’라고 한 발언 뒤에 나온 어느 목소리가 ‘제발 그리됐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말이었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정청래 대표는 우리 당의 대표를 향해 ‘악수는 사람과 하는 것’이라며 악수를 하지 않았다”며 “우리 당대표, 우리 당을 사람 취급하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최강욱 민주당 전 교육연수원장이 지난달 30일 나주에서 ‘2찍’들은 한날한시에 싹 모아다가 묻어버리면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며 “최 전 원장의 발언이 왜 나왔는지는 (정 대표 발언) 분위기에서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당신(정청래 대표)이 기호 2번 찍은 41%의 대한민국 국민을 사람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박멸 대상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제발 그리됐으면 좋겠는데’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무지무지 많게 나타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발 정신 차리고 정신줄 좀 놓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정 기자 sea@hani.co.kr 하어영 기자 haha@hani.co.kr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민주주의, 필사적으로 지키는 방법 [책 보러가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국민의힘 당명 변경
    국민의힘 당명 변경
  2. 2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블랙핑크 리사 골든글로브
  3. 3김민재 뮌헨 잔류
    김민재 뮌헨 잔류
  4. 4서울 버스 파업 대책
    서울 버스 파업 대책
  5. 5울산 페드링요 영입
    울산 페드링요 영입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