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아마존과 손잡았다…더 트레이드 데스크 주가 급락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넷플릭스가 아마존과 광고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미국 디지털 광고 플랫폼 기업 더 트레이드 데스크(The Trade Desk)의 주가가 급락했다.

10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4분기부터 아마존 DSP(Demand-Side Platform)를 활용해 광고를 판매할 예정이다. 아마존 DSP는 광고주가 아마존 플랫폼뿐만 아니라 외부 앱과 웹사이트에서도 광고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다.

아마존 DSP는 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직접 경쟁하는 서비스로, 아마존은 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구글을 제치고 세계 1위 DSP가 되기 위해 수년간 투자해 왔다. 최근 아마존은 로쿠(Roku), 디즈니와도 유사한 협력을 맺으며 더 트레이드 데스크의 주력 시장인 커넥티드 TV(CTV) 광고 영역까지 침투하고 있다.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더 트레이드 데스크의 목표 주가를 80달러에서 50달러로 대폭 하향 조정하며, 광고 시장 위축과 아마존 DSP의 성장세를 주요 요인으로 지목했다. 이날 더 트레이드 데스크 주가는 10% 이상 하락했으며, 올해 들어 60% 이상 급락했다.

제프 그린(Jeff Green) 더 트레이드 데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아마존은 경쟁자가 아니다"라고 주장했지만, 시장은 이를 신뢰하지 않는 분위기다. 시장조사업체 라이트쉐드 파트너스(Lightshed Partners)는 "더 트레이드 데스크가 공격받고 있다는 것은 명백하다"며 "아마존과 넷플릭스의 파트너십이 큰 타격을 줄 것"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