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인천 갯벌서 국민 구조한 경찰관 실종, 인력·장비 총동원"

뉴스1 한병찬 기자
원문보기

"안전하게 임무 수행하도록 제도·장비 철저히 점검하고 보완하겠다"

"실종된 경찰관,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41회 국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 SNS. 재판매 및 DB 금지) 2025.9.10/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41회 국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 SNS. 재판매 및 DB 금지) 2025.9.10/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한병찬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인천 옹진군 인근 갯벌에서 고립된 시민을 구조하던 경찰관이 실종된 것에 대해 "구조 당국은 수색작업이 최대한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가용한 모든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엑스(X·옛 트위터)에 "인천 앞바다 갯벌에서 국민을 구조하던 경찰관이 실종됐다는 소식을 접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정부는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현장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헌신하는 분들이 보다 안전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와 장비를 철저히 점검하고 보완하겠다"며 "실종된 경찰관이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했다.

한편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30분쯤 인천 옹진군 영흥면 꽃섬 인근 갯벌에서 고립된 70대 A 씨를 구조하던 중 30대 인천해경서 소속 B 경장이 실종됐다.

B 경장은 A 씨에게 자신이 입고 있던 부력조끼를 입혀준 뒤 같이 이동하다 실종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인천 해경은 구조 인력은 물론 항공기와 경비함정 등의 장비를 투입해 B 경장을 수색 중이다.

bc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뮌헨 결장
    김민재 뮌헨 결장
  2. 2정호영 웃긴 요리사
    정호영 웃긴 요리사
  3. 3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4. 4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5. 5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