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연예뉴스 언론사 이미지

'친애하는 X', 中 영화 포스터 표절 논란…"즉각 사용 중단"

SBS연예뉴스
원문보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포스터 표절 논란에 휩싸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친애하는 X'가 해당 포스터 사용을 중단했다.

지난 8일 '친애하는 X'의 론칭 포스터가 공개됐다. 그러나 공개 이후 해당 포스터가 2017년 개봉한 중국 영화 '용의자 X의 헌신' 포스터와 유사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논란이 커지자 티빙 측은 즉각 사과하며 해당 포스터 사용 중단을 약속했다.

10일 티빙 측은 "'친애하는 X' 론칭 포스터의 경우 특정 레퍼런스와의 유사성을 뒤늦게 인지해 즉각 사용을 중단하고 향후 사용을 하지 않기로 조치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세심하게 제작 과정을 살피지 못해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철저한 검수 과정을 통해 유사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친애하는 X'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로, 지옥에서 벗어나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 가면을 쓴 여자 백아진(김유정 분), 그리고 그녀에게 잔혹하게 짓밟힌 X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김유정, 김영대, 김도훈, 이열음 등이 출연하고, 오는 11월 6일 공개 예정이다.

[사진='친애하는 X' 론칭 포스터(좌), 중국영화 '용의자 X의 헌신' 포스터]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이 영화, 보고 나면 생각이 바뀝니다!
스타 인터뷰 총집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SBS연예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