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NIPA, UAE와 AI·디지털 협력…"韓 기업 중동진출 지원"

아이뉴스24 윤소진
원문보기
두바이 복합상품거래소와 MOU 체결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아랍에미리트(UAE) 최대 자유무역지구인 두바이 복합상품거래소(DMCC)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아흐메드 빈 술라얌 두바이 복합상품거래소(DMCC) 회장, 압둘라 사이프 알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 박윤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이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NIPA]

(왼쪽부터) 아흐메드 빈 술라얌 두바이 복합상품거래소(DMCC) 회장, 압둘라 사이프 알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 박윤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이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NIPA]



이번 협약은 한국 인공지능(AI)·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중동시장 진출 확대와 교류, 현지 시장 정보 공유 등 협력 체계 구축을 주요 목적으로 추진됐다.

두바이 거래소(DMCC)는 약 2만5000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귀금속·에너지·철강 및 금속·농산물 등 4개 주요 부문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중동시장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한국 기업의 중동진출 경로를 강화하고 아랍에미리트 아이티지원센터(UAE IT지원센터)를 통해 협력한다.

오는 10월 개최되는 ‘자이텍스 글로벌 2025(GITEX Global 2025)’에서 한국관 구축 및 한국-아랍에미리트(UAE) 인공지능(AI) 비즈니스 포럼 개최 등을 위해 협력한다. 중동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우수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실증(PoC) 프로젝트도 공동 운영한다.

행사에는 박윤규 NIPA 원장과 아흐메드 빈 술라얌 두바이 복합상품거래소(DMCC) 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압둘라 사이프 알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도 자리를 함께했다. 협약식에 앞서 진흥원과 두바이 거래소(DMCC) 고위급 면담도 진행했다.


이어진 ‘메이드 포 트레이드 라이브(MFTL) 콘퍼런스’에서 박윤규 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협약이 한국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중동시장 진출을 촉진하고 양국 간 디지털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3. 3브라이언 노키즈존
    브라이언 노키즈존
  4. 4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5. 5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