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보이넥스트도어 'BOYLIFE', 日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 획득

조이뉴스24 정지원
원문보기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일본 싱글로 '플래티넘' 기록을 추가했다.

10일 일본레코드협회 발표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현지 싱글 2집 'BOYLIFE'는 25만 장 이상 출하돼 9월 기준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일본레코드협회는 싱글 및 앨범 누적 출하량에 따라 매달 골드(10만 장 이상), 플래티넘(25만 장 이상),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이상), 트리플 플래티넘(75만 장 이상), 밀리언(100만 장 이상) 등의 골드 디스크 인증을 부여한다.

보이넥스트도어 콘셉트 포토 [사진=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 콘셉트 포토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이로써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해 7월 발매한 일본 데뷔 싱글 'AND,'에 이어 현지 음반으로 2연속 '플래티넘'을 받았다. 'AND,'는 데뷔 음반임에도 공개 당월에만 출하량 25만 장을 넘겨 주목받았다.

'BOYLIFE'는 오리콘 기준 발매 첫 주에만 약 34만 6000장 판매돼 '주간 싱글 랭킹'과 '주간 합산 싱글 랭킹'(집계 기간: 8월 18~24일) 1위를 휩쓸었다. 올해 일본에서 앨범을 낸 해외 아티스트 중 첫 주에 30만 장 이상 팔며 '주간 싱글 랭킹' 1위에 오른 것은 보이넥스트도어뿐이다.

'BOYLIFE'는 청춘의 사랑과 거침없는 자신감을 표현한 앨범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누구나 폭넓게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편히 들을 수 있는 음반을 만들었다. 일본 오리지널 타이틀곡 'Count To Love'는 연인 사이의 현실적인 감정을 숫자 세는 모습에 비유한 노래로 유쾌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태산이 곡 작업에 참여해 팀의 개성을 더했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2025 세계남자배구선수권대회 글로벌 앰버서더로서 오는 12일 필리핀 마닐라 SM 몰 오브 아시아 아레나에서 열리는 개막식의 피날레 무대를 꾸민다. 국제배구연맹(FIVB)이 주관하는 대회에 한국 가수가 앰버서더로 임명된 것은 보이넥스트도어가 최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2. 2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3. 3해수부 장관 부산
    해수부 장관 부산
  4. 4대구FC 장영복 단장
    대구FC 장영복 단장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