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정청래 "반도체특별법, 조속히 국회 통과…당력 집중"

뉴시스 남정현
원문보기
"국가 차원의 전폭적 지원·투자로 산업 경쟁력 높여야"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9회국회(정기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2025.09.09.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9회국회(정기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2025.09.09.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남정현 한재혁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찾아 '반도체산업특별법'(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안)을 조속히 통과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정 대표는 이날 오후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열고 "반도체가 살아야 한국 경제가 산다는 말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대표는 "반도체 산업은 21세기 산업의 쌀이자 한국 경제의 든든한 기둥"이라며 "우리나라 최대 수출품목이자 세계 시장점유율 2위에 달하는 국민 모두의 자부심"이라고 했다.

이어 "하지만 현재 반도체 산업은 현재 큰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통상 불확실성은 갈수록 커지고 후발주자의 기술 추격이 거세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정 대표는 "세계 1등 반도체 국가를 만들기 위해 당력을 집중하겠다"며 "세계 1등 반도체 국가는 이재명 대통령의 공약이기도 하다"고 했다.

또 "미국과 유럽, 일본이 앞다퉈서 반도체 지원 정책을 내놓고 있는 만큼 우리도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며 "국가 차원의 전폭적 지원과 투자로 산업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인프라 구축, 설비 확충, 연구·개발 지원 등을 담은 반도체특별법이 조속히 국회를 통과하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정 대표는 이날 방명록에 '세계 1등, 삼성 반도체를 응원합니다'라고 적었다. 간담회에는 정 대표와 서삼석·이언주 최고위원, 한정애 정책위의장,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인 김원이 의원 등이 참석했다.

삼성전자 측에서는 전영현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장과 이진욱 DS대외협력팀장, 신경섭 메모리제조기술센터장, 지현기 DS상생협력센터장 등이 함께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saebyeo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뮌헨 결장
    김민재 뮌헨 결장
  2. 2정호영 웃긴 요리사
    정호영 웃긴 요리사
  3. 3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4. 4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5. 5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