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비오 3', 1080p·세로 영상 지원 추가…가격도 내렸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자사 인공지능(AI) 동영상 제작 도구 비오 3(Veo 3)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발표하며, 1080p 해상도와 세로 비디오 포맷 지원을 추가했다.

9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가 인용한 구글 개발자 블로그에 따르면, 비오 3 및 비오 3 패스트(저품질·저비용 버전) 모두 9:16 비율의 세로 영상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는 모바일 기기 및 소셜미디어(SNS) 앱에 최적화된 기능이다.

세로 영상 지원은 비오 3 영상 생성 기능을 지원하는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에게 제공되며, API 요청에서 종횡비(aspectRatio) 매개변수를 9:16으로 설정하면 된다. 또한, 생성된 영상의 해상도를 기존 720p에서 1080p로 설정할 수도 있다. 다만 이는 현재 16:9 비율 영상에서만 지원된다.

구글은 비오 3의 새로운 세로 포맷으로 생성된 예시 영상을 공개하며, AI 영상의 품질과 비용 효율성이 대폭 향상됐다고 강조했다.

또한 구글은 비오 3와 비오 3 패스트를 제미나이(Gemini) API에서 안정적인 대규모 프로덕션용으로 제공하며, 개발자가 해당 도구를 활용해 영상을 생성하는 비용도 인하했다. 비오 3는 초당 0.75달러에서 0.4달러로, 비오 3 패스트는 초당 0.4달러에서 0.15달러로 조정됐다.

이번 세로 영상 지원은 지난 6월 구글이 비오 3를 유튜브 쇼츠에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한 이후 예고된 기능으로, 개발자들이 해당 포맷을 자체 앱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틱톡과 인스타그램 릴스 등 세로 영상 플랫폼에서도 비오 3를 활용한 AI 콘텐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제명 의결
    한동훈 제명 의결
  2. 2강은비 학교폭력 고백
    강은비 학교폭력 고백
  3. 3방탄소년단 월드투어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4. 4맨유 마이클 캐릭
    맨유 마이클 캐릭
  5. 5트럼프 연준 공격
    트럼프 연준 공격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