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이슈클립] ‘야구 천재'에서 폭력 전과자로…부산 BJ, 아내 폭행으로 또 구속 (영상)

더팩트
원문보기

9일 부산지법 프로야구 선수 출신 부산 조직폭력배 A씨 구속영장 발부
출소 한 달 만에 자택서 아내 때려 골절 등 상해 입혀


프로야구 선수 출신 부산 지역 조직폭력배 30대 인터넷 방송인(BJ) A가 출소 한 달 만에 부산 자택에서 아내 B씨를 때려 골절 등의 상해를 입힌 혐의로 현행범 체포됐다. /AI 제작 이미지

프로야구 선수 출신 부산 지역 조직폭력배 30대 인터넷 방송인(BJ) A가 출소 한 달 만에 부산 자택에서 아내 B씨를 때려 골절 등의 상해를 입힌 혐의로 현행범 체포됐다. /AI 제작 이미지


[더팩트|오승혁 기자] 프로야구 선수 출신 부산 지역 조직폭력배 30대 인터넷 방송인(BJ) A씨가 출소 한 달 만에 부산 자택에서 아내 B씨를 때려 골절 등의 상해를 입힌 혐의로 현행범 체포됐다.



10일 <더팩트>의 취재를 종합하면 부산지법은 9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상해재범) 혐의를 받는 A씨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법원은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 사유를 설명했다.

A씨는 지난 2022년 10월 폭행·추행 혐의로 체포돼 지난달 초까지 2년 10개월 동안 복역한 바 있다. A씨는 고교 시절 144km/h의 구속으로 공을 던지며 '야구 천재'로 주목 받았다. 하지만 중학생 시절부터 퍽치기, 폭행, 절도 등의 범죄를 저질러 고등학생 때 재판에 피의자로 섰다.

당시 판사가 훌륭한 야구선수가 돼 그간의 은혜와 빚을 갚으라며 실형이 아닌 소년부 송치로 판결했지만, 보호관찰 기간에 다시 폭행죄를 저질러 소년원에 다녀왔다.

이후 프로야구 선수로 구단 입단에는 성공했지만 과거가 문제되어 짧은 선수 생활을 마친 뒤 부산 지역에서 조직폭력배로 활동했다. 여러 전과를 쌓았고 인터넷 방송인으로 전향하고 나서도 각종 범죄 연루 논란이 이어졌다.

sho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