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르세라핌, 美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게스트 출격…K팝 걸그룹 최초

뉴스1 안태현 기자
원문보기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또 하나의 '최초' 타이틀을 획득했다.

10일 소속사 쏘스뮤직은 "오는 11일(한국 시간) 르세라핌이 미국 방송사 NBC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에 게스트로 출연해 무대를 펼친다"라고 밝혔다. 이는 K팝 걸그룹 중 최초이고 전체 한국 가수 중에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다.

'아메리카 갓 탤런트'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참가자들이 경연을 펼치는 오디션 방송이다. 미국은 물론 전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올해 스무 번째 시즌을 맞은 장수 프로그램이다.

르세라핌이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출연한 배경에는 이들의 무대를 향한 높은 관심이 큰 역할을 했다. 다섯 멤버는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4 MTV Video Music Awards), NBC의 대표 모닝쇼 '투데이 쇼'(TODAY SHOW) 등에서 강렬한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뉴욕의 랜드마크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팀 공식 컬러로 물들이는 등 현지에서 눈에 띄는 활동을 펼쳤다.

르세라핌은 인기 프로그램 출연뿐만 아니라 객관적인 수치를 기반으로 하는 차트에서도 선전 중이다. 이들은 4세대 K팝 걸그룹 중 유일하게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0위권에 4개 앨범을 연속으로 진입시켰다.

또한 미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데이터 조사 업체 루미네이트의 '2025 상반기 음악 보고서'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미니 5집 '핫'(HOT)이 'U.S. 톱 10 CD 앨범'(U.S. Top 10 CD Albums) 9위에 올랐다.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K팝 걸그룹은 르세라핌이 유일하다.


북미 투어도 흥행 중이다. 다섯 멤버는 13일 잉글우드, 15일 샌프란시스코, 18일 시애틀, 21일 라스베이거스, 24일 멕시코 시티를 자신들의 음악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한편 르세라핌은 북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고 오는 10월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