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성지순례하는 느낌”…유현준도 감격한 전설의 건물?(‘이유 있는 건축’)

스타투데이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ksy70111@mkinternet.com)
원문보기
‘이유 있는 건축’. 사진| MBC

‘이유 있는 건축’. 사진| MBC


유현준 건축가, 김풍이 독일에서 인생 버킷리스트를 실현한다.

9일 오후 9시 방송되는 MBC 교양프로그램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이하 ‘이유 있는 건축’)에서는 유현준 건축가, 만화가 김풍,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이 우리가 몰랐던 독일 건축의 ‘힙(HIP)’을 찾아 다니는 여행을 펼친다.

그 가운데 김풍은 베를린 근교에 위치한 ‘건축 예술의 성지’ 방문을 앞두고 “인생 버킷리스트다. 드디어 왔다”라면서 가슴 벅찬 표정을 짓는다. 바로 건축, 디자인, 가구 등 모든 예술 분야에 영향을 미친 전설의 디자인학교 바우하우스였다.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시초이자 유명 브랜드들의 뿌리가 된 바우하우스는 1919년 설립돼 약 14년 밖에 운영되지 않았지만 전설이 됐다.

유현준 건축가도 첫 방문에 설레어 하며 “저는 성지순례하는 느낌이다”라고 감격한다. 건축계 ‘찐 천재’를 꿈꾸며 열심히 공부 중인 홍진경은 “여기 진짜 가고 싶었는데. 스케줄이 안 맞아서 못 갔다”라고 아쉬움을 뚝뚝 흘리며 “이 방송은 전국민이 다 봤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드러낸다.

유현준, 김풍, 다니엘 린데만은 공간 곳곳을 살펴보며 요즘 힙한 디자인의 시초가 된 100년 전 바우하우스의 혁신적인 발상을 발견한다. 김풍은 100년을 앞서 간 바우하우스의 유리창 스타일에 “요즘 유행하는 건데 그 당시에 벌써 했다”라고 감탄한다. 또 도전과 실험 정신이 느껴지는 디자인에 “디테일 미쳤다”라고 연신 감동하며 찐 팬의 면모를 보인다.

심지어 김풍은 “이건 가져가고 싶다”라고 SNS 핫템인 바우하우스의 오리지널 이것에 욕심을 내, 과연 무엇일지 궁금증이 치솟는다. 전현무 역시 “난 이것에 돈 쓰는 거 이해가 안 갔는데, 오늘 생각이 바뀌었어. 예술 작품이야”라고 유행에 뒤늦게 탑승하려 해 웃음을 자아낸다. 유현준과 김풍이 성지순례하듯 온 독일 ‘건축 예술의 성지’ 탐방은 9월 9일 화요일 오후 9시 방송되는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