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3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강홍석, 뮤지컬 ‘킹키부츠’로 다시 달린다…드랙퀸 롤라 役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배우 강홍석. 사진|잼엔터테인먼트

배우 강홍석. 사진|잼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 김현덕 기자] 배우 강홍석이 뮤지컬 ‘킹키부츠’로 다시 한번 짙은 감동을 전한다.

2014년 ‘킹키부츠’ 한국 초연에 오르며 ‘킹키부츠’의 뜨거운 흥행 돌풍을 일으킨 강홍석은 2016년, 2020년, 2022년, 2024년에 이어 올해까지 6연속 롤라 역에 발탁, 다시 한번 ‘킹키열풍’을 일으킬 예정이다.

뮤지컬 ‘킹키부츠’는 제리 미첼 연출, 신디 로퍼 작사·작곡으로 토니 어워즈를 비롯해 각종 어워즈를 석권 전 세계의 사랑을 받아온 웰메이드 뮤지컬로, 경영악화로 폐업 위기에 처한 영국 노샘프턴의 한 수제화 공장이 남자가 신는 80cm 길이의 부츠인 킹키부츠를 만들어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실제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

강홍석은 극 중 세상의 편견에 맞서 ‘진정한 나’를 찾는 드랙퀸 ‘롤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앞서 2014년 ‘킹키부츠’ 한국 초연 이후 연출가 제리 미첼이 ‘가장 아끼는 한국 배우’로 꼽는 등 ‘롤라 그 자체’로 분했던 만큼, 강홍석이 새롭게 그려낼 롤라에 기대감이 더해진다.

강홍석은 앞서 뮤지컬 ‘스트릿 라이프(런투유)’ ‘킹키부츠’ ‘데스노트’ ‘드라큘라’ ‘엘리자벳’ ‘하데스타운’ ‘알라딘’ 등 풍부한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출연하는 작품마다 짙은 여운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호텔 델루나’ ‘쌉니다 천리마마트’ ‘세작, 매혹된 자들’ 등 브라운관에서도 활약, 다수의 작품을 통해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 강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강홍석이 출연하는 뮤지컬 ‘킹키부츠’는 오는 11월 1~9일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공연을 시작으로 6개 도시 투어로 관객을 만난다. 전국 투어의 피날레인 서울 공연은 12월 17일부터 2026년 3월 29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khd9987@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2. 2주택 공급 신뢰성
    주택 공급 신뢰성
  3. 3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4. 4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5. 5연탄 나눔 봉사
    연탄 나눔 봉사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