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주말까지 달린 지그재그… 직진배송 거래액 32%↑

디지털데일리 최규리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올해 ‘직진배송’ 주말 평균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기존 평일에만 제공되던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을 지난 4월부터 주말까지 확대했다. 이에 따라 읍·면 단위를 제외한 전국에서 토·일요일 밤 10시 전까지 결제하면 익일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회사는 주말에도 신속한 배송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한 조치였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1~8월 기준 요일별 거래액을 보면, 평일 대비 주말 거래액 감소폭이 크게 나타났다.

서비스 확대 성과는 뚜렷했다. 올해 1~8월 직진배송 상품 거래액은 전통적으로 감소세를 보였던 목요일과 금요일에도 상승세를 이어갔고, 토요일(31%)과 일요일(32%)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32%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주말에도 직진해’ 프로모션을 병행하며 서비스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프로모션은 당일 및 익일 배송 가능 상품을 모아 소개하며, 간절기룩·하객룩 등 계절 트렌드에 맞춘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주말 직진배송 확산은 쇼핑몰 거래액 증가로도 이어졌다. 지난 8월 ‘리리앤코’의 직진배송 거래액은 전년 대비 29배(2862%) 폭증했으며, ‘에드모어(502%)’, ‘메리어라운드(502%)’는 6배 이상 늘었다. ‘매니크’ 역시 135% 증가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거래액이 줄어드는 이유는 해당 기간 결제 상품이 주말 이후에나 배송됐기 때문”이라며 “지그재그는 주 7일 배송과 권역 확대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배송 품질 개선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미선 공구 논란
    박미선 공구 논란
  2. 2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3. 3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4. 4신영석 올스타
    신영석 올스타
  5. 5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