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묻고 더블로 가"..배우 김응수, 편의점 모델 뜬 사연은

파이낸셜뉴스 김현지
원문보기
과일 슬라이스 2개 넣은 칵테일 콘셉트
누적 2500만캔 판매 생과일 하이볼 후속작
배우 김응수 모델 발탁


배우 김응수가 CU의 '생더블 하이볼'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배우 김응수가 CU의 '생더블 하이볼'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CU는 과일 슬라이스 2개를 넣은 '생더블 하이볼' 2종을 10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 후속 상품이다.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는 캔 안에 과일 원물을 넣은 RTD(Ready To Drink) 주류로,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 2500만캔을 기록했다. CU의 하이볼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315.2% 증가했으며, 올해 1~8월에도 166.0% 늘었다. 전체 주류 매출에서 하이볼이 포함된 기타주류 비중은 4.0%에서 14.7%로 확대됐다.

신제품은 '생더블 프룻 칵테일'과 '생더블 상그리아 하이볼' 2종이다. 전자는 생레몬과 생청귤 슬라이스를, 후자는 생레몬과 생오렌지를 넣고 레드 와인을 더했다. 알코올 도수는 각각 4.2도와 3도이며, 가격은 4500원이다. 상시 3캔 1만2000원 행사도 적용된다.

모델은 영화 '타짜'의 대사 "묻고 더블로 가"로 유명한 배우 김응수가 맡는다. CU는 '신사답게 행동해' 등 영화 속 대사를 활용한 포스터를 신사점포 한정으로 선보이며 관련 마케팅을 이어간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의 두번째 시즌 상품인 생더블 하이볼로 해당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주류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채로운 상품들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2. 2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3. 3토트넘 클롭 선임
    토트넘 클롭 선임
  4. 4대통령 업무보고
    대통령 업무보고
  5. 5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