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8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갑질' 간부 공무원 중징계하라 … 전공노 산청지부, 1인 시위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남본부 산청지부장이 산청군의 한 간부 공무원의 '갑질' 사안에 대해 중징계를 촉구하는 1인 시위에 나섰다.

이규필 산청지부장은 9일 오전 경남도청 현관 앞에서 팻말을 들고 "경남도는 산청군 간부 공무원의 갑질 사건을 철저히 재조사하고 중징계로 처벌하라"고 했다.

이규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남본부 산청지부장이 경남도청 현관 앞에서 산청군 간부 공무원 갑질 사안에 대한 재조사와 중징계 처벌을 요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전공노 경남지부 제공

이규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남본부 산청지부장이 경남도청 현관 앞에서 산청군 간부 공무원 갑질 사안에 대한 재조사와 중징계 처벌을 요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전공노 경남지부 제공


앞서 공무원노조 경남본부는 지난 8월 7일 도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산청군 간부 공무원의 '갑질' 사안을 폭로했다.

노조에 따르면 A 산청읍장은 전 직원 앞에서 "참 일을 못 한다"라며 모욕감을 주거나 군 직원에 민원인이 보는 앞에서 모독성 발언을 일삼고, "출근하면 박살을 내겠다" 등의 막말과 가족 비하, 퇴사와 전보를 종용하는 말 등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산청군은 노조 신고를 받고 하루 만에 A 읍장을 직위 해제 후 대기 발령 조처했으며 경상남도 인사위원회에 견책과 감봉 등 경징계를 요구했다.

이에 노조는 "솜방망이식 처벌"이라고 비판하며 경남도에 감사위원회를 통한 재조사와 중징계 처벌을 촉구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4. 4전북 코리아컵 우승
    전북 코리아컵 우승
  5. 5삼성생명 이해란
    삼성생명 이해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