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희귀암 완치' 윤도현 "1년 만에 재검…문제없다"

더팩트
원문보기

2021년 위말트 림프종 진단…3년간 투병

가수 윤도현이 투병 완치 소식을 전한 지 1년 만에 재검 결과를 공개했다. /남용희 기자

가수 윤도현이 투병 완치 소식을 전한 지 1년 만에 재검 결과를 공개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가수 윤도현이 희귀암 완치 후 1년 만에 받은 재검 결과를 공유했다.

윤도현은 8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1년 만에 재검을 받았는데 다행히 문제없다"는 글과 함께 방사선종양학과 외래 진료를 받은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내년까지 또 열심히 관리해서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음악 더 하고 그렇게 살다 가면 감사하다. 모두의 건강을 위해 기도한다"며 "인생은 길지 않다는 걸 점점 느낀다. 그러니 하고 싶은 일을 해보고 때로는 일탈도 하고 스스로를 넘어서는 과감한 도전도 해보는 게 좋다"고 전했다.

이어 "망가지기도 하고 후회도 하고 다시 일어서고 다시 다잡고 깨닫고 반성하며 울고 웃는 것이 인생"이라며 "우리는 누구도 완벽할 수 없다. 다만 조금이라도 나아지려는 노력을 할 뿐. 그 과정 속에서 내 자리가 어디인지 찾아가는 것이 바로 인생이 아닐까 한다"고 덧붙였다.

윤도현은 1994년 1집 앨범 '가을 우체국 앞에서'로 데뷔했고 1995년부터 밴드 YB로 활동 중이다. '잊을게' '나는 나비' '사랑했나봐'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는 지난해 8월, 2021년 건강검진에서 희귀암인 위말트 림프종 진단을 받아 3년간 치료를 이어왔고 완치 판정을 받았음을 직접 밝혔다. 투병 중에도 공연과 뮤지컬 등 활동을 멈추지 않았으며 최근에는 YB 결성 30주년을 기념해 EP '오디세이'를 발매했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의성 산불 주불 진화
    의성 산불 주불 진화
  2. 2삼성화재 한국전력 제압
    삼성화재 한국전력 제압
  3. 3하나은행 4연승 질주
    하나은행 4연승 질주
  4. 4김형은 19주기 추모
    김형은 19주기 추모
  5. 5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