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2.5 °
JTBC 언론사 이미지

'전독시' 나나, 배우에서 가수로…16년만 솔로 데뷔

JTBC
원문보기
17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김병우 감독, 배우 안효섭, 이민호, 채수빈, 신승호, 나나가 참석했다.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17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김병우 감독, 배우 안효섭, 이민호, 채수빈, 신승호, 나나가 참석했다.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나나(NANA)가 활동한 지 16년만에 드디어 '솔로 가수'로 데뷔하며 특별하고 솔직한 음악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나는 오는 14일 오후 6시 The 1st Album 'Seventh Heaven 16'를 발매한다. 본격적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지난 2009년 걸그룹 애프터스쿨로 데뷔하며 독보적인 비주얼과 퍼포먼스, 트렌디한 감성으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나나는 애프터스쿨 유닛 그룹인 오렌지캬라멜 활동을 통해 개성 넘치는 매력과 남다른 끼로 단숨에 톱 아티스트로 우뚝 섰다.

다채로운 활약을 이어오던 나나는 2016년 '굿 와이프'를 통해 연기에 도전,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며 활동 영역을 확대해 나갔다. 이후 '꾼', '킬잇', '저스티스', '출사표', '오! 주인님', '글리치', '자백', '마스크걸', '전지적 독자 시점' 등 다수의 영화, 드라마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극찬을 받았다.

신보 포스터. 써브라임 제공.

신보 포스터. 써브라임 제공.


이번에는 '솔로 가수'로서 새로운 음악 색깔을 보여줌과 동시에,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지닌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다시 한번 증명할 계획이다. '믿고 보는' 배우로 굳건히 자리매김한 나나가 16년만에 공개하는 솔로 앨범을 통해서는 어떤 메시지를 전하며 대중과 소통할지 벌써부터 관심이 쏠린다.

나나의 첫 솔로 앨범 'Seventh Heaven 16'은 일곱개의 계층 중 가장 높은 일곱 번째 천국인 '최고의 행복'을 의미한다. 나나의 16년의 궤적까지 내포한 특별한 앨범명이다. 긴 시간 쌓아온 나나의 목소리와 감각을 솔직하게 담아낸 기록이자, 현재의 나나를 온전히 보여준다는 뜻을 담고 있다.


9일 공개된 이미지 속 나나는 마치 발레복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의상과 길게 늘어뜨린 포니테일 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눈을 감고 있는 옆모습만으로도 우아하면서도 시크한 아우라를 발산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뜨거운 스포트라이트 뒤로 드리운 그림자 실루엣 역시 치명적이고 압도적인 아우라를 완성시키며 솔로 아티스트 나나의 강렬한 등장을 예고했다.

특히 첫 솔로 앨범이 발매되는 14일은 나나의 생일이라는 점도 더욱 의미가 크다. 나나는 다가오는 16주년과 자신의 생일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하고자, 그녀의 가수 활동을 오랫동안 기다려 왔을 팬들을 위한 첫 솔로 앨범이라는 의미 있는 선물을 준비했다. 14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유지혜 엔터뉴스팀 기자 yu.jihye1@jtbc.co.kr


사진=써브라임 제공



유지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열애
    변요한 티파니 열애
  2. 2김용현 군기 누설 혐의
    김용현 군기 누설 혐의
  3. 3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4. 4중러 폭격기 도쿄
    중러 폭격기 도쿄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