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IT썰]구글, AI 모드에 한국어 추가…복잡하고 긴 질문도 한 번에

머니투데이 이정현기자
원문보기
구글 'AI 모드' 검색 결과. 2025.09.09./사진=구글 블로그

구글 'AI 모드' 검색 결과. 2025.09.09./사진=구글 블로그


구글이 AI(인공지능) 기반 검색 기능인 'AI 모드'에 한국어를 포함한 5개 언어를 추가했다. 'AI 모드'는 지난 6개월간 영어로만 가능했던 서비스다.

8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AI 모드'에 힌디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그리고 한국어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AI 모드'가 신규 시장에 진출한 데 따른 조치다.

'AI 모드'는 지난 3월 프리미엄 구독자를 대상으로 시범 모드가 처음 출시됐다. 'AI 모드'는 퍼플렉시티와 오픈AI의 챗GPT 등 다른 AI 검색 플랫폼에 대한 구글의 대응책이다. 이 기능은 멀티모달 및 추론 기능을 갖춘 맞춤형 버전인 '제미나이 2.5'를 활용한다.

지난 8월 구글은 'AI 모드'에 에이전트 기능을 도입해 레스토랑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했고 향후 지역 서비스 예약 및 이벤트 티켓 예약 지원도 계획 중이다. 이 업데이트는 현재 미국 내 구글 AI 울트라 구독자에게만 제공되며 구글 랩스의 'AI 모드 에이전트 기능'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울트라 요금제는 월 249.99달러(약 35만원)다.

현재 'AI 모드'는 검색 결과 페이지의 전용 탭과 검색창 내 버튼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구글은 복잡하고 긴 질문이나 제품 비교, 여행 계획, 생활 정보 등 일상적인 기준에도 'AI 모드'가 한 번의 질문으로 문제 해결을 도와줄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한편 'AI 모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텍스트뿐만 아니라 음성과 이미지까지 지원하는 멀티모달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마이크 버튼을 눌러 긴 질문을 직접 말하거나 이동 중에도 검색할 수 있다. 구글 렌즈와 연동해 사진 촬영이나 이미지 게재만으로도 복잡한 질문을 할 수 있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3. 3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5. 5김연경 신인상 수상
    김연경 신인상 수상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