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홍혜걸 “아내 여에스더 중증 우울증... 간단한 답장도 괴로워해”

조선일보 정아임 기자
원문보기
의학전문기자 출신 방송인 홍혜걸이 아내이자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여에스더가 중증 우울증을 앓고 있다고 밝혔다.

홍혜걸은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여에스더의 에스더TV’를 통해 여에스더가 쾌감을 느끼지 못하는 무쾌감증(anhedonia·안헤도니아) 증상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홍혜걸은 “사실 안헤도니아 타입의 우울증은 중증 우울증이다. 치료를 위해 지금까지 안 해본 것이 없다”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공인한 스프라바토(spravato)까지 다 해 봤다. 약물도 거의 모든 약물을 다 두루 시도해봤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집사람이 조금이라도 행복을 느끼고 에너지를 부추길 수 있는 그런 상황이 와야 하는데 지금 아내에겐 즐거운 게 없다”며 “영화를 봐도 재미없고 맛있는 거 먹는 것도 재미없고 여행도 재미없고 쇼핑도 재미없어한다. 어제는 며느리, 아들과 밥을 먹기로 했는데 약속 두 시간 전쯤 아무 데도 가기 싫다고 해 취소했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아내가) 옛날에는 자꾸 엉뚱한 생각을 했는데, 옛날처럼 나쁜 충동이 줄어든 것만으로 고맙다”며 “우울증을 잘 치료해서 여행도 가고 쇼핑도 하고 함께 맛집도 가면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홍혜걸은 지난 7일 페이스북을 통해 “집사람과 연락이 닿지 않아 서운해하는 분들이 있다”며 “우울증이란 질병 탓으로 생각해주길 빈다”고 했다. 그는 “간단한 한 줄 답장조차 매우 힘든 의무가 되어 괴로워한다”며 “가끔 유튜브나 홈쇼핑에 나오는 건 회사와 직원을 위한 CEO로서 최소한의 업무이고, 한번 방송하면 일주일 내내 방에서 잠옷 차림으로 누워 지낸다”고 설명했다.

[정아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2. 2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3. 3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4. 4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