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강미나, '트웰브'부터 '고백의 역사'까지…열일 행보

JTBC
원문보기
배우 강미나. 스튜디오 X+U, 넷플릭스 제공.

배우 강미나. 스튜디오 X+U, 넷플릭스 제공.


배우 강미나가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미나는 현재 방영 중인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및 디즈니+ 시리즈 '트웰브'와 넷플릭스 영화 '고백의 역사'를 통해 전혀 다른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트웰브'에서는 귀여운 외모에 그렇지 못한 액션으로 시청자에게 통쾌함을 선사하고, '고백의 역사'에서는 곱슬머리의 통통 튀는 사랑스러운 여고생으로 등장한 것.

강미나는 K-액션 히어로 드라마 '트웰브'에서 인간을 지키는 12지신 중 개의 천사 '강지' 역을 맡아 활약 중이다.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첫 액션 연기에 도전, 빠른 몸놀림과 묵직한 한방으로 시청자에게 쾌감을 전하고 있다. 인간에게 배신 당해 상처 받은 마동석(태산)과 갈등을 빚으면서도 인간을 끝까지 보호하겠다는 깊은 사랑을 드러내 진한 여운을 남겼다. 그는 액션은 물론 디테일한 감정 연기까지 모두 다 안정적으로 소화해내며 한층 더 넓어진 스펙트럼을 입증하기도.

넷플릭스 영화 '고백의 역사'에서는 색다른 비주얼과 사투리 연기로 시선을 끌었다. 극 초반 풍성한 곱슬머리에 안경, 교복으로 수수한 학생의 모습으로 신선하고 풋풋한 비주얼을 뽐냈다. 이후 서울 매직 스트레이트로 생머리가 되어 나타난 인정은 세리의 부러움을 사며 그의 변신에 큰 자극제 역할을 했다.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사람이 겹치는 등 두 사람의 인연이 계속되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강미나는 이런 '인정'을 밉지 않게 그려냈다. 특히 자연스러운 사투리 말투로 고인정의 사랑스러움을 극대화 시켜 눈길을 모았다.

다양한 작품으로 시청자를 만나고 있는 강미나의 향후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강미나가 출연하는 '트웰브'는 매주 토, 일요일 KBS 2TV에서 방송되며 방송 직후 디즈니+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넷플릭스 영화 '고백의 역사'는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유지혜 엔터뉴스팀 기자 yu.jihye1@jtbc.co.kr


사진=스튜디오 X+U, 넷플릭스 제공



유지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3. 3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4. 4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