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바이트댄스, 반도체팀 싱가포르로 이동…AI·칩 개발 가속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바이트댄스가 반도체 개발팀을 싱가포르 법인으로 이동시키며 AI 칩 개발과 글로벌 확장을 가속하고 있다.

지난 5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바이트댄스 베이징 본사는 약 1000명의 반도체 인력을 싱가포르 피코하트(Picoheart)로 전환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치는 미국의 첨단 반도체 기술 수출 규제 강화 속에서 바이트댄스가 자체 칩 개발을 가속하는 전략의 목적으로 해석된다.

피코하트는 지난해 상하이 기반 메모리 칩 제조사 이노스타 반도체 지분 9.5%를 인수하며 자사의 피코 가상현실 헤드셋에 메모리 칩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바이트댄스는 AI 프로세서, 데이터 처리 유닛, RISC-V 아키텍처 등 첨단 칩 개발을 위한 채용을 진행 중이며 AI 및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확장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바이트댄스는 올해 AI 연구와 칩 조달을 위해 120억달러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며 중국 내 칩 구매에 56억달러를 투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직 개편은 AI 칩 개발과 자체 공급망 구축을 가속하는 동시에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2. 2김준호 김지민 각방
    김준호 김지민 각방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5. 5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