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사진 | 유튜브 |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가수 임영웅이 9월 첫 주를 자신의 이름으로 물들이며 ‘기록의 사나이’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음원·차트·팬덤을 아우르는 3관왕 기록을 동시에 달성하며 10월부터 시작되는 전국투어 콘서트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멜론 누적 스트리밍 123억 회 돌파
임영웅은 7일 기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에서 누적 스트리밍 123억 회를 달성했다. 지난달 24일 122억 회를 기록한지 불과 14일만에 1억회가 추가된 것으로, 그의 압도적인 음원 파워를 실감케 한다.
임영웅은 지난 6월 18일 멜론 누적 100억 회를 돌파하며 솔로 가수 1위 기록을 보유한 ‘다이아 클럽’ 아티스트로 등극한 바 있다.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 MV 주간 1위
정규 2집 ‘IM HERO 2’의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영화 같은 영상미와 임영웅의 다채로운 표정 연기, 가사에 충실한 제스처가 어우러져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아이돌차트 232주 연속 1위
팬덤의 뜨거운 지지는 수치로도 나타난다. 아이돌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은 9월 1일부터 7일까지 집계된 1주차 평점랭킹에서 33만9408표를 획득해 최다득표자에 올랐다.
무려 232주 연속 1위를 이어가며 ‘국민가수’의 위엄을 보여줬다. 또한 ‘좋아요’ 부문에서도 3만2117개를 기록, 압도적인 팬덤 파워를 과시했다.
무대에서도 임영웅의 행보는 거침없다. 그는 오는 10월 인천을 시작으로 2025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를 개최한다. 전국 방방곡곡을 하늘빛으로 물들이며 팬들과 직접 호흡할 예정이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