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IT썰]"귀로 심박수 측정" 에어팟의 진화…적외선 카메라도 준비

머니투데이 윤지혜기자
원문보기
/사진=맥루머스 캡처

/사진=맥루머스 캡처


오늘 9일(현지시간) 열리는 애플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심박수 측정 기능을 더한 '에어팟 프로3'가 공개된다.

7일(현지시간) IT매체 맥루머스는 "아이폰17 공개 행사에서 '에어팟 프로3'가 공개될 것"이라며 "올 초 '파워비츠 프로2'에 도입된 심박수 측정 기능과 더 작아진 충전 케이스를 적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에어팟 프로 신제품 공개는 2022년 9월 이후 3년 만이다.

파워비츠 프로2를 착용하고 심박수를 측정하면 LED 광학 센서가 초당 100회 이상 진동해 혈류를 통해 심박수를 측정한다. 애플 헬스나 다른 피트니스 앱과 연동해 운동 중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에어팟 프로3엔 향상된 음질, 강화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내년에 공개될 '에어팟 프로4'엔 소형 적외선 카메라도 포함될 수 있다.

애플 분석가인 밍치궈 애널리스트는 "적외선 카메라가 장착된 에어팟은 애플의 비전 프로 헤드셋과 더욱 향상된 공간 음향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사용자가 비전 프로로 영상을 보면서 새 에어팟을 착용하면, 특정 방향을 바라볼 때 그 방향의 소리가 강조돼 공간 오디오·컴퓨팅 경험이 강화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카메라는 '공중 제스처 제어'가 가능해 손동작으로 기기를 조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