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코레일관광개발 가뭄 피해 강릉에 생수 지원

이데일리 이선우
원문보기
5일 강릉시에 생수 3만 3600병 전달
생활용수 부족, 취약게층 우선 지원
강원 강릉 정동진레일바이크를 운영 중인 코레일관광개발이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시민을 위해 지난 5일 생수 3만 3600병을 강릉시에 전달했다. (사진=코레일관광개발)

강원 강릉 정동진레일바이크를 운영 중인 코레일관광개발이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시민을 위해 지난 5일 생수 3만 3600병을 강릉시에 전달했다. (사진=코레일관광개발)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코레일관광개발 정동진레일바이크가 강릉시에 생수 3만 3600병을 전달했다. 여름철 장기 가뭄으로 발생한 생활용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강릉시는 코레일관광개발이 기부한 생수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 배부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코레일관광개발은 현재 강릉에서 대표적인 지역 관광 명소 중 하나인 정동진레일바이크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 바다와 철길이 어우러진 유일한 해안 레일바이크 시설인 정동진레일바이크는 지난해 4월 개량 공사를 마치고 운영을 재개했다.

정동진역 탑승장에서 하루 8번 출발하는 레일바이크는 해변을 따라 조성된 직선 선로 양끝 반환점을 돌아오는 순환 코스로 운행한다. 매일 오전 8시 45분 첫 운행을 시작으로 하절기(3~10월)는 매시간 45분마다 이용할 수 있다. 하절기 마지막 출발시간은 오후 4시 45분, 하루 총 7회 운행하는 동절기(11~2월) 마지막 출발은 오후 3시 45분이다.

이용요금은 2인승이 2만 5000원, 4인승이 3만 5000원이다. 코레일관광개발 측은 “생수가 가뭄으로 어려움에 놓인 강릉시와 시민들의 위기 극복에 작은 힘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코레일관광개발은 지난 8월 말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