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레이디스 코드 故권리세, 23살 못 다 핀 꽃…오늘(7일) 11주기 [Oh!쎈 이슈]

OSEN
원문보기

[OSEN=선미경 기자] 그룹 레이디스코드 멤버였던 고(故) 권리세가 세상을 떠난 지 벌써 11년이 흘렀다. 팬들은 여전히 그들의 음악을 기억하고, 고 권리세의 미소를 추억했다.

고 권리세는 지난 2014년 9월 3일 오전 1시 23분쯤 서울로 이동하던 중 영동고속도로 신갈분기점 부근에서 교통사고를 당해 세상을 떠났다. 당시 스케줄을 소화하고 돌아오던 레이디스코드 멤버들이 탄 차량은 도로 위를 달리다 뒷바퀴가 빠져 빗길에 미끄러졌고, 수차례 구른 뒤 방호벽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멤버 고은비가 사고 당일 숨졌고, 고 권리세는 9시간이 넘는 수술을 받았지만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9월 7일 오전 10시 10분쯤 세상을 떠났다.


당시 고 권리세의 나이는 23살이었다. 너무나도 이른 나이에, 불의의 사고로 갑작스럽게 하늘의 별이 된 고 권리세의 비보에 가요계 동료들과 팬들은 큰 충격과 슬픔에 잠겼다. 그리고 고 권리세가 세상을 떠난 지 11년이 흘렀지만 팬들은 여전히 그녀를 그리워하고 있었다.


고 권리세는 재일 한국인 4세로 2010년 MBC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에 출연하며 한국 팬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2009년 미스코리아 일본 진 출신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사랑스러운 미소와 귀여운 외모, 맑고 고운 목소리로 사랑받았다.

이후 2013년 3월 레이디스코드 멤버로 데뷔하면서 꿈을 이루게 됐다. 고 권리세는 레이디스코드로 활동하며 ‘예뻐예뻐’, ‘소 원더풀’, ‘키스 키스’로 인기를 끌었다.


레이디스코드 멤버들은 고 권리세와 고은비를 잃은 후, 애슐리, 소정, 주니 3인조로 활동하기도 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송도순 별세 추모
    송도순 별세 추모
  3. 3권민아 법적 조치
    권민아 법적 조치
  4. 4소노 가스공사 꺾고
    소노 가스공사 꺾고
  5. 5홍정호 전북 결별
    홍정호 전북 결별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