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공식발표] '캡틴' 손흥민 7번, '韓 최초 기록' 카스트로프 23번...홍명보호 미국 원정 2연전 등번호 공개

포포투 김아인 기자
원문보기
사진=KFA

사진=KFA


[포포투=김아인]

미국 원정 2연전에 나서는 홍명보호의 등번호가 공개됐다. '캡틴' 손흥민은 7번을 그대로 사용하고, '신입생' 옌스 카스트로프는 23번을 받았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9월 7일 오전 6시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과 친선 경기를 갖는다. 이후 10일 오전 10시에는 미국 테네시에 위치한 지오디스 파크에서 멕시코와 두 번째 친선 경기를 치른다.

월드컵이 1년도 안 남은 시점 홍명보호가 개최국 중 하나인 미국 무대에서 두 번의 평가전을 치른다. 미국과는 2014년 2월 LA에서 가진 평가전 이후 11년 만의 맞대결이다. 미국의 FIFA 랭킹은 16위로, 23위인 한국보다 높지만 역대 전적에서는 한국이 5승 3무 3패로 앞서있다.

이번 9월 원정 2연전은 홍명보호의 진정한 시험대가 될 전망이다. 홍명보호는 지난 6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했지만, 7월 동아시안컵에서 일본에 패하고 우승이 무산되면서 아쉬움을 낳았다. 홍명보 감독이 부임한 이후 줄곧 아시아 팀들만 상대해왔던 만큼, 월드컵을 앞두고 전력을 제대로 점검하기엔 한계가 있었다. 홍명보호가 처음으로 랭킹이 더 높은 미국과 멕시코를 상대하게 된다.

사진=KFA

사진=KFA


사진=KFA

사진=KFA


미국 원정 2연전에 앞서 대한축구협회(KFA)가 대표팀 등번호를 공개했다. '캡틴' 손흥민은 어김없이 부동의 7번을 달고 뛴다. 홍명보 감독은 지난 달 명단 기자회견 발표 당시 손흥민의 역할 변화를 고려하고 있다는 발언을 남기면서 손흥민의 주장 교체 가능성으로 한 차례 많은 말이 오갔다. 그럼에도 화려한 플레이, 스타성과 레전드를 상징하는 7번은 어김없이 손흥민의 몫이었다.


'신입생' 옌스 카스트로프는 23번을 받았다. 이번 소집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그는 대한민국 최초 외국 태생 다문화 가정 출신으로 이름을 올렸다. 독일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카스트로프는 독일 뒤셀도르프, 쾰른 유스팀에서 성장했고 독일 연령별 대표팀 경력도 두루 가졌다. 2021-22시즌부터 뉘른베르크에서 네 시즌간 분데스리가 2부 92경기 7골을 남겼다. 올 시즌은 묀헨글라트바흐로 이적하면서 분데스리가 1부 데뷔전도 치렀다.

사진=KFA

사진=KFA


대한축구협회에서 지속적으로 카스트로프를 관찰해온 끝에 합류가 이뤄졌다. 카스트로프는 그간 한국 대표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면서, 독일축구협회(DFB) 소속에서 대한축구협회(KFA) 소속으로 변경하기도 했다. 아직 행정적 절차가 일부 남아 있지만 이번 9월 A매치 명단에 승선하면서 새로운 3선 조합 실험에 나설 수 있게 됐다. 특히 '핵심' 황인범이 부상으로 하차한 상황이라 박용우, 백승호, 서민우 등과 새롭게 호흡을 맞춰볼 가능성이 있다.

황인범이 빠지면서 그가 달던 6번은 대체 발탁된 서민우에게 돌아갔다. 또 최근 소속팀에서 입지가 줄어들며 명단에 들지 못한 황희찬의 11번은 올 시즌 김천 상무에서 K리그 최고의 에이스로 거듭난 이동경이 받았다. 두 번의 십자인대 부상을 이겨내고 돌아온 김승규가 1번을 다시 달았고, 스트라이커를 상징하는 9번은 오세훈에게 돌아갔다. '핵심' 김민재는 9개월 만에 승선해 4번을 받았고, 이강인도 18번을 그대로 달고 뛴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쇄신안 발표
    장동혁 쇄신안 발표
  2. 2이해인 AMA 설립
    이해인 AMA 설립
  3. 3안성기 추모 고아라
    안성기 추모 고아라
  4. 4램파드 감독 양민혁
    램파드 감독 양민혁
  5. 5르세라핌 스파게티 역주행
    르세라핌 스파게티 역주행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