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1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가 '물대표' 유정복, 강릉에 인천하늘수 지원…"연대의 힘"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박창주 기자
원문보기

유정복 인천시장이 "지역을 넘어 어려울 때 함께 나누는 연대의 실천"이라며 역대급 가뭄에 처한 강릉시 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

6일 유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한국상하수도협회장으로서 강릉시에 생수 약 6만여 병과 상하수도 시설 운영 전문가 및 기술 인력을 지원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유 시장은 "강릉시가 108년만의 극심한 가뭄에 직면했다"며 "6~8월 강수량이 188㎜에 불과해 1917년 이후 두 번째로 낮았으며, 오봉저수지의 저수율은 14%대까지 떨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는 심각한 자연재난으로 규정하고, 8월 30일 강릉시에 재난사태를 선포했다"며 "자연재난으로는 사상 처음 있는 조치"라고 덧붙였다.

유정복(오른쪽) 인천시장이 지난해 옹진군 북도면 장봉도에서 인천 상수도 공급 통수식을 열어 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유정복(오른쪽) 인천시장이 지난해 옹진군 북도면 장봉도에서 인천 상수도 공급 통수식을 열어 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또한 "강력한 제한 급수, 소방차와 물탱크를 동원한 응급 공급,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등 범정부적 총력 대응이 진행 중"이라며 "폭염이 40일 넘게 이어지면서 가뭄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심각성을 알렸다.

그러면서 그는 상하수도협회 차원의 지원에 더해 "추가적으로 인천시에서 인천하늘수를 포함한 생수 5만 5천여 병을 지원한다"며 "현장에서 필요한 조치가 있다면 언제든 함께하겠다"고 약속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경 유공자 취소
    박진경 유공자 취소
  2. 2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3. 3통일교 금품 의혹
    통일교 금품 의혹
  4. 4메릴 켈리 애리조나 복귀
    메릴 켈리 애리조나 복귀
  5. 5칠곡 탱크로리 화재
    칠곡 탱크로리 화재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