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아이브, 신곡 'XOXZ'로 '뮤직뱅크' 1위⋯음방 통산 70관왕

조이뉴스24 이미영
원문보기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통산 70번째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아이브는 지난 5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네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의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XOXZ'로 첫 트로피를 거머쥠과 동시에 데뷔 후 음악방송 통산 70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아이브가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가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언제나 변함없이 응원해 주시는 다이브(공식 팬클럽명) 덕분에 'XOXZ'로 1위라는 값진 선물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저희 모두 이번 'XOXZ' 활동 정말 즐기고 있는데요. 남은 활동도 끝까지 최선을 다할 테니 계속 지켜봐 주시고 ‘XOXZ’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라고 덧붙였다.

이날 아이브는 6인 6색의 개성을 살린 착장을 입고 등장, 안정적인 라이브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층 여유로워진 무대 매너가 돋보인 가운데, 1위 트로피 수상 후에는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를 의미하는 타이틀 'XOXZ'의 콘셉트에 맞춰 목베개와 담요 등을 착용한 채 앙코르 무대를 꾸며 유쾌한 분위기를 더했다.

신곡 'XOXZ'는 클래식 힙합과 팝의 질감을 교차 편집한 듯한 곡이다. 몽환적이고 세련된 사운드에 더해진 저음의 랩이 인상적인 트랙이며, 멤버 장원영이 작사에 참여해 아이브만의 음악색을 더욱 짙게 녹여냈다. 각종 글로벌 차트의 상위권에 진입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가운데, 아이브의 향후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아이브는 오늘(6일) 오후 3시 15분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신곡 'XOXZ' 무대를 선보인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2. 2이현주 리그 2호골
    이현주 리그 2호골
  3. 3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4. 4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5. 5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